궁금하세요?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눌러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Q1. 경험해부가 뭐에요?

경험들은 어필 범위 및 상황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나, 경험 안에는 많은 요소들이 포함 돼 있어 표면상 노출된 정보만으로는 의미를 찾기 힘듭니다.

경험 내 디테일한 정보를 시작으로, 수없이 많은 질문을 던지고 상황을 체계적으로 분해해 나갑니다.

상황에 내포된 요소들 간 주고받는 영향과 그 상황에 처한 나의 심리, 행동의 이유까지 탐색하고

구조화를 통해 논리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Q2. 1:1 인가요?

무조건 1:1 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진행합니다.

진행하시는 분을 알기 위해서는 상당한 대화가 필요하기에 1:1로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Q3. 브랜딩 과정과 면접 과정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브랜딩 과정과 면접 과정 모두 경험해부를 진행하며 경험분석과 구조화를 완료합니다.

브랜딩은 상대적인 무게가 '글' 에 맞춰 있다면, 면접과정은 '대화 형식 답변' 에 맞춰 있습니다.

또한, 면접과정은 자소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면접 경험이 있으신 분들을 면접과정 수강을 추천드립니다.

(과정에서 얻은 내용으로 자소서 리뉴얼이 가능합니다)

Q4. 경험해부 갯수와 합격 확률이 비례하나요?

대부분의 합격생들은 '많은 경험' 보다 '경험의 정확한 분석' 에 집중했습니다.

직무 유관 경험이 많다고 자소서와 면접에서 모두 이야기 할 수 있을까요?

합격생들을 평균 3-4 개의 직무 유,무관 경험을 가지고 매력적인 본인을 만들었습니다.

Q5. 피드백을 계속 제공해주나요?

피드백 또한 수업에 포함됩니다. 전화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합니다. 양질의 피드백을 위해 전화를 주로 합니다.

필요하시다면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A/S DAY 에 참석해 오프라인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수업 당일에는 '경험을 바라보고 회사, 직무와 연결하는 방법' 과 '결과물' 을 얻는다면

자택에서 다시금 곱씹으며 새로운 경험에 적용해보세요. 그리고 피드백을 통해 완성해보세요.

Q6. 진행시간을 초과하면 비용 추가가 되나요?

평균 3시간에서 4시간이 소요되지만, 이는 경험치에서 나온 수치이기에 수시로 달라집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끝까지 결과물을 도출하며 추가 시간에 대한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다만, 과정 재수강 또는 타 과정 수강시에는 비용이 추가됩니다.

Q7. 하루만에 경험해부를 완료할 수 있나요?

쉬는 시간이 존재하지만, 그 외 시간에는 오로지 대화에 집중합니다.

약 4시간 내내 본인의 이야기를 하고 이를 정리합니다.

또한, 사전 전달된 경험분석론을 철저히 숙지한 뒤 임하기에 효율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Q8. 경험분석론은 무엇인가요?

약 1000 분의 경험을 마주하며, 조직에 맞게끔 경험을 바라보는 방법을 기술한 책입니다.

180페이지 분량의 책 안에는 경험 소재 선정 방법부터

경험 분석 방법, 이를 자소서 각 항목에 녹여나가는 방법, 면접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취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기술한 책입니다.

Q9. 엑셀로 경험정리 하고 있는데 뭐가 다른가요?

보통 엑셀을 이용한 경험정리는 상황, 문제, 행동, 결과로 이어지는 STAR 또는 SCAR 를 기반으로 합니다.

모든 경험을 동일 틀에 맞춰 바라보게 되며, 분류 기준에 경험을 끼워 맞춰며, 생각을 깊게 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이와 달리 경험해부는 바라보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가변적인 형태로 정리할 수 있게끔 합니다.

또한, 사고의 범위를 단계적으로 좁혀나가고 경험 속 요소간 인과관계를 명확히 할 수 있게끔 질문을 유도해 나갑니다.

이러한 점들이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경험정리와 상이합니다.

floating-button-img